오늘이 10월 10일이라는 것을 깜박 잊고 넘어갈 뻔했다. --;
다른 사람에겐 어떨지 몰라도 슬램덩크의 사쿠라기 하나미치의 팬에게는 그의 등번호 10이 두 번 겹치는 경사스런 날이다. 작년에는 재탕으로 넘어갔고, 올해는 생일 챙겨준 것 외에는 관심이 온통 미키신에 쏠리는 바람에 등한시하고 있었던 것처럼 보였을 지도 모르겠지만, 어쨌든 나를 이루고 있는 성분 중의 하나는 하나짱 러브~ 니까. (하나 짱을 좋아하지 않는 나는 내가 아니다!)
농구에서 10번은 그렇게 중요한 숫자가 아닐지도 모르지만, 이게 축구로 넘어가면 이야기가 달라진다. 각 팀의 에이스라 불리는 선수들은 모두 10번을 달고 있기 때문이다. 펠레를 시작으로 마라도나(때문에 아르헨티나 대표팀은 10번이 영구 결번이 되기까지 했다.) 영국의 오웬, 프랑스의 지단 등등 팀을 대표하는 에이스에게 부여하는 등번호가 10번이다. 박주영 선수도 지금 팀에서 10번을 달고 있다. (대표팀의 10번은 아니지만)
슬램덩크는 농구지만, 나는 강백호의 저 10번은 북산의 대표선수라는 의미라고 생각한다. 북산이라는 농구팀에는 여러 선수가 있고, 제각각 주인공의 자격을 가지고 있는 녀석들이지만, 나는 강백호-하나미치 사쿠라기-야말로 북산의 팀컬러를 대표하는 선수라고 생각한다.
무명의 서투른 선수(팀)이지만, 그 잠재된 가능성은 끝을 모르고, 성장 또한 빠르다. 농구를 진정으로 즐길 줄 알고, 농구를 좋아하는 마음에 거짓은 없다. 완성도 높은 세련된 플레이는 보여주지 못할지 모르지만, 사람을 끌어들이는 폭발적인 열정과 전력을 쏟아내는 플레이를 한다.
그리고 아직 성장하는 중이다.
앞으로 어디까지 자랄 것인지 아무도 그 끝을 예측할 수 없다.
물론, 더 뻗어나가지 못할지도 모르지만, 나는 저 등번호를 지고 있는 강백호가 더 높이 날아오를 거라는 것을 믿고있다.
작품은 끝나도 플레이는 계속된다.
어딘가에서 아직도 열심히 달리고 있을 하나짱에게 응원을 보낸다. 아자!

(그리고 그 에너지의 일부라도 받아보고 싶은 중늙은이가 여기 한 명, 에구 허리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