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스트 투 노멀 (Next to normal)
일 시 : 2011. 11. 18 ~ 2012. 02. 12
장 소 : 두산아트센터 연강홀
관극일 : 2012. 01. 28 (토) 15:00
연 출 : 라우라 피에트로핀토, 협력연출 : 변정주, 음악감독 : 이나영
캐스트 : 다이애나 - 김지현, 댄 - 이정열, 게이브 - 한지상, 나탈리 - 오소연, 헨리 - 이상민, 의사 - 최수형
- 처음 봤을 땐, 좋은 작품이기는 한데 내 취향은 아닌 것 같다...는 감상이었다. 넘버도 딱히 한번에 확 끌리는 건 없다 했는데, 참 보고 온 다음날부터 서곡에서 흐르던 피아노 선율과 콰광~!! 하고 울리는 드럼과 일렉기타 소리가 머릿속에서 무한반복. 그래서 다른 더블 캐스트로 예매하고 났더니 기획사의 뻘짓 작렬. -_-` 취소 수수료 물어가며 표를 취소하고 그렇게 놓으려다가, 정말 꼭 보고싶은 조합의 막공인데다 굿티가 풀려서. 그러게 진작 호미로 막았으면 좋았잖아?
- 확실히 두번째 보니까 첫번째 봤을 때랑은 감상 포인트가 상당히 달라졌다. 저 굿맨 패밀리의 아픔을 나는 이미 알고있으니까 좀 더 캐릭터에 감정이입하는 것도 수월해서 1막의 '넌 몰라'에서부터 벌써 눈물이 핑 돌더라. 댄이 얼마나 필사적인지, 다이애나를 얼마나 사랑하고있는지, 그리고 게이브가 '아빤 절대 날 몰라'라고 하면서 다이애나에게 매달리고, 댄을 쳐다보는 표정이 소악마적이면서도 정말로 원망스러운 감정이 가득한 게 보이더라.
- 김지현 씨의 다이애나는 일단 노래와 성량이 박칼린 씨와 확실히 차별화되게 잘하시더라. 울림이 풍부하고 성량에서 밀리지 않으니 여럿이 노래할 대 다이애나 목소리가 묻히는 일은 없고. 그런데, 재미있게도 외모나 이런 걸로는 김지현 씨가 더 가정주부 처럼 보일 줄 알았는데, 오히려 박칼린 씨가 훨씬 더 엄마 같았다는 거. 김지현 씨는 엄마라는 느낌은 좀 덜했는데, 그게 연기 노선이었는지도 모르겠다. 김지현 씨는 자신만으로도 벅차서 주위를 둘러볼 여유가 전혀 없는 쪽이라면, 박칼린 씨는 그래도 둘러보는 시늉이라도 하는 것 같달까. 특히 나탈리와 함께 나올 때마다 박칼린 씨 쪽이 그래도 나탈리를 더 생각하는 엄마라는 느낌. '나는 널 사랑해. 내가 사랑할 수 있는 만큼' 이라는 대사에서 박칼린 씨 쪽이 더 감정에 무게가 실려있는 느낌이었다.
- 아, 그리고 넘버 중에서 '내 신경 정신과 의사와 나' 라는 넘버가 저번에 들을 때도 뭔가 익숙한데 뭐지 싶었는데, 다시 들어보니 이게 사운드 오브 뮤직의 'My favorite things'을 패러디 한 거더라. 특히 '아내가 아끼는 약물 이름~' 할 때라던가 뒤에서 부작용 주의에 대해 노래할 땐 잘 느껴지는데, 어우 작곡가 선생 굿잡! 이런 깨알같은 웃음 포인트 정말 좋다.
- 그리고 다시보니까 헨리가 약쟁이 치고 너무 멀쩡해서 헨리가 너무너무 성실한 순정파로 보이는 건 좀 에러가 아닌가 싶은 생각이 좀 들더라. 나탈리는 약 하면서 점점 날카롭고 신경질적으로 변해가는 게 보이는데, 헨리는 약을 할 때 조차도 너무 제정신이라.
- 음, 그리고 두번째 보다보니 게이브의 티셔츠 색깔이 댄의 셔츠 색과 깔맞춤 된다는 게 눈에 들어오더라. 자신을 부정하는 댄이지만, 그래도 댄이 자신을 봐줬으면 싶은 마음의 표현일까.
- 이정열 씨의 댄은 여전히 다이애나에게 헌신적이었지만, 이날은 그래도 참 감정을 많이 자제하셨었는데, 그게 갑자기 극 후반 다이애나가 떠나고 난 뒤에 포텐이 터지시면서 나를 통곡하게 만드셨다. 차기작 보러갑니다.
일 시 : 2011. 11. 18 ~ 2012. 02. 12
장 소 : 두산아트센터 연강홀
관극일 : 2012. 01. 28 (토) 15:00
연 출 : 라우라 피에트로핀토, 협력연출 : 변정주, 음악감독 : 이나영
캐스트 : 다이애나 - 김지현, 댄 - 이정열, 게이브 - 한지상, 나탈리 - 오소연, 헨리 - 이상민, 의사 - 최수형
- 처음 봤을 땐, 좋은 작품이기는 한데 내 취향은 아닌 것 같다...는 감상이었다. 넘버도 딱히 한번에 확 끌리는 건 없다 했는데, 참 보고 온 다음날부터 서곡에서 흐르던 피아노 선율과 콰광~!! 하고 울리는 드럼과 일렉기타 소리가 머릿속에서 무한반복. 그래서 다른 더블 캐스트로 예매하고 났더니 기획사의 뻘짓 작렬. -_-` 취소 수수료 물어가며 표를 취소하고 그렇게 놓으려다가, 정말 꼭 보고싶은 조합의 막공인데다 굿티가 풀려서. 그러게 진작 호미로 막았으면 좋았잖아?
- 확실히 두번째 보니까 첫번째 봤을 때랑은 감상 포인트가 상당히 달라졌다. 저 굿맨 패밀리의 아픔을 나는 이미 알고있으니까 좀 더 캐릭터에 감정이입하는 것도 수월해서 1막의 '넌 몰라'에서부터 벌써 눈물이 핑 돌더라. 댄이 얼마나 필사적인지, 다이애나를 얼마나 사랑하고있는지, 그리고 게이브가 '아빤 절대 날 몰라'라고 하면서 다이애나에게 매달리고, 댄을 쳐다보는 표정이 소악마적이면서도 정말로 원망스러운 감정이 가득한 게 보이더라.
- 김지현 씨의 다이애나는 일단 노래와 성량이 박칼린 씨와 확실히 차별화되게 잘하시더라. 울림이 풍부하고 성량에서 밀리지 않으니 여럿이 노래할 대 다이애나 목소리가 묻히는 일은 없고. 그런데, 재미있게도 외모나 이런 걸로는 김지현 씨가 더 가정주부 처럼 보일 줄 알았는데, 오히려 박칼린 씨가 훨씬 더 엄마 같았다는 거. 김지현 씨는 엄마라는 느낌은 좀 덜했는데, 그게 연기 노선이었는지도 모르겠다. 김지현 씨는 자신만으로도 벅차서 주위를 둘러볼 여유가 전혀 없는 쪽이라면, 박칼린 씨는 그래도 둘러보는 시늉이라도 하는 것 같달까. 특히 나탈리와 함께 나올 때마다 박칼린 씨 쪽이 그래도 나탈리를 더 생각하는 엄마라는 느낌. '나는 널 사랑해. 내가 사랑할 수 있는 만큼' 이라는 대사에서 박칼린 씨 쪽이 더 감정에 무게가 실려있는 느낌이었다.
- 아, 그리고 넘버 중에서 '내 신경 정신과 의사와 나' 라는 넘버가 저번에 들을 때도 뭔가 익숙한데 뭐지 싶었는데, 다시 들어보니 이게 사운드 오브 뮤직의 'My favorite things'을 패러디 한 거더라. 특히 '아내가 아끼는 약물 이름~' 할 때라던가 뒤에서 부작용 주의에 대해 노래할 땐 잘 느껴지는데, 어우 작곡가 선생 굿잡! 이런 깨알같은 웃음 포인트 정말 좋다.
- 그리고 다시보니까 헨리가 약쟁이 치고 너무 멀쩡해서 헨리가 너무너무 성실한 순정파로 보이는 건 좀 에러가 아닌가 싶은 생각이 좀 들더라. 나탈리는 약 하면서 점점 날카롭고 신경질적으로 변해가는 게 보이는데, 헨리는 약을 할 때 조차도 너무 제정신이라.
- 음, 그리고 두번째 보다보니 게이브의 티셔츠 색깔이 댄의 셔츠 색과 깔맞춤 된다는 게 눈에 들어오더라. 자신을 부정하는 댄이지만, 그래도 댄이 자신을 봐줬으면 싶은 마음의 표현일까.
- 이정열 씨의 댄은 여전히 다이애나에게 헌신적이었지만, 이날은 그래도 참 감정을 많이 자제하셨었는데, 그게 갑자기 극 후반 다이애나가 떠나고 난 뒤에 포텐이 터지시면서 나를 통곡하게 만드셨다. 차기작 보러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