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맛골 연가
일 시 : 2011. 08. 31(수) 20:00
장 소 : 세종문화회관 대극장
캐스팅 : 김생 - 박은태, 홍랑 - 조정은, 홍생 - 임현수, 행매 - 양희경
재관람이 반복되면 단점은 안 보이고 장점만 보인다는게 사실입니까?
- 트루입니다. --;;
- 하여간 여러번 보다보면 저 정신없는 전개도 무슨 소린지 다 알아먹는데다가 구멍 숭숭 뚫린 부분은 혼자 망상으로 채워넣기도 하며, 원래 회전문의 묘미는 이런 거라며 자기 합리화.
- 오늘은 행매 양희경님이 참으로 감수성이 넘치신 날이었다.
2막 앞 부분.
중간계에서 깨어난 김생과 혼령이 되어 나타난 홍랑이 서로 스쳐가고, 김생이 절절하게 홍랑을 부르짖다 행매에게 어찌된 일이냐고 물으면, 행매가 그녀는 혼령이 되어 저승을 떠돌고 있다고 대답하는 장면.
그런데, 이 부분에서 김생이 혼령이라니 무슨 말이냐고 하면, 행매가 홍랑의 자결을 알려주고, 그럼 김생이 그럴리 없다며 부정하는 흐름으로 가야하는데, 행매 님이 대사를 잊어버리셨는지, 아니면 순간적으로 울컥하셨는지, 홍랑이 김생이 죽은 줄 알고 자결했다고 알려주는 부분을 건너뛰고, 자네와 그 아가씨의 이생에서의 인연은 그걸로 끝이었다고, 자네는, 산 사람은 어떻게든 힘을 내어 살아야 한다...고 가신 거다.
근데, 참 뭐랄까, 그 순간의 감정선이 행매가 아닌 양희경님의 감성이라는 느낌이라, 눈가에 눈물이 그렁그렁 맺히고, 목소리도 흐느끼고 있어서, 이 불쌍한 연인을 어쩌나, 이 가여운 것들을 어쩌면 좋은가...뭐, 이런 느낌이더라.
하여간, 김생이 대사 칠 타이밍을 놓치고 행매가 저만큼 나가버린데다 본인도 당황하셨는지 중언부언 이어가셔서 이걸 어찌 하려나 했더니, 와우~ 박은태 언제 이렇게 노련한 연기자가 되었나. 저렇게 헝클어진 사이에 '지금 내게 홍랑이 죽었다는 소릴 하는 거요!'라며, 감정선을 흐트리지 않고 다시 원래 대사가 나올 수 있도록 되돌리더라.
그제서야 비로소 행매가 '자네가 죽은 줄 알고 자결을 했네.'라고 원래 대사로 돌아가, 김생은 드디어 '그럴리 없소. 날 더러 그렇게 살라고 하던 홍랑이 그럴리 없소!' 라고 흐름을 이끌어 나갈 수 있게 되었다.
아마, 첫 관람자는 이게 원래 극의 흐름인 줄 알 정도로 자연스럽게, 이 쓰릴한 난국을 헤쳐나간 노련함에 박수를 보내며, 난 오늘 이 부분을 본 것만으로도 그냥 다 좋았다.
그런데, 행매 뿐만 아니라, 오늘은 은생, 은랑, 홍생까지 다들 아주 감성들이 풍부해서 감정선 따라가는 재미가 또 쏠쏠했다.
- 푸른학 이후 광에서 홍랑과 김생의 대화.
김생이 홍랑과 이런 식으로 만난 것에 대해 되게 면구스러워 하는구나..하는 게 느껴졌다. 그래도 호감을 갖고 있던 여인 앞에서 이렇게 비참한 모습을 보여야한다 자괴감도 느껴지고, "나에 대해 뭘 안다고 그러시오!" 버럭하는 모습이 늘 허허실실하던 그 김생이 아니라, 그래서 더 자포자기하듯 툭툭 내뱉는 것 같더라.
- 하여간 난 오늘도 만족스럽게 관람하고 돌아왔고, 내일 공연 양도표를 찾아 떠돌테지.
일 시 : 2011. 08. 31(수) 20:00
장 소 : 세종문화회관 대극장
캐스팅 : 김생 - 박은태, 홍랑 - 조정은, 홍생 - 임현수, 행매 - 양희경
재관람이 반복되면 단점은 안 보이고 장점만 보인다는게 사실입니까?
- 트루입니다. --;;
- 하여간 여러번 보다보면 저 정신없는 전개도 무슨 소린지 다 알아먹는데다가 구멍 숭숭 뚫린 부분은 혼자 망상으로 채워넣기도 하며, 원래 회전문의 묘미는 이런 거라며 자기 합리화.
- 오늘은 행매 양희경님이 참으로 감수성이 넘치신 날이었다.
2막 앞 부분.
중간계에서 깨어난 김생과 혼령이 되어 나타난 홍랑이 서로 스쳐가고, 김생이 절절하게 홍랑을 부르짖다 행매에게 어찌된 일이냐고 물으면, 행매가 그녀는 혼령이 되어 저승을 떠돌고 있다고 대답하는 장면.
그런데, 이 부분에서 김생이 혼령이라니 무슨 말이냐고 하면, 행매가 홍랑의 자결을 알려주고, 그럼 김생이 그럴리 없다며 부정하는 흐름으로 가야하는데, 행매 님이 대사를 잊어버리셨는지, 아니면 순간적으로 울컥하셨는지, 홍랑이 김생이 죽은 줄 알고 자결했다고 알려주는 부분을 건너뛰고, 자네와 그 아가씨의 이생에서의 인연은 그걸로 끝이었다고, 자네는, 산 사람은 어떻게든 힘을 내어 살아야 한다...고 가신 거다.
근데, 참 뭐랄까, 그 순간의 감정선이 행매가 아닌 양희경님의 감성이라는 느낌이라, 눈가에 눈물이 그렁그렁 맺히고, 목소리도 흐느끼고 있어서, 이 불쌍한 연인을 어쩌나, 이 가여운 것들을 어쩌면 좋은가...뭐, 이런 느낌이더라.
하여간, 김생이 대사 칠 타이밍을 놓치고 행매가 저만큼 나가버린데다 본인도 당황하셨는지 중언부언 이어가셔서 이걸 어찌 하려나 했더니, 와우~ 박은태 언제 이렇게 노련한 연기자가 되었나. 저렇게 헝클어진 사이에 '지금 내게 홍랑이 죽었다는 소릴 하는 거요!'라며, 감정선을 흐트리지 않고 다시 원래 대사가 나올 수 있도록 되돌리더라.
그제서야 비로소 행매가 '자네가 죽은 줄 알고 자결을 했네.'라고 원래 대사로 돌아가, 김생은 드디어 '그럴리 없소. 날 더러 그렇게 살라고 하던 홍랑이 그럴리 없소!' 라고 흐름을 이끌어 나갈 수 있게 되었다.
아마, 첫 관람자는 이게 원래 극의 흐름인 줄 알 정도로 자연스럽게, 이 쓰릴한 난국을 헤쳐나간 노련함에 박수를 보내며, 난 오늘 이 부분을 본 것만으로도 그냥 다 좋았다.
그런데, 행매 뿐만 아니라, 오늘은 은생, 은랑, 홍생까지 다들 아주 감성들이 풍부해서 감정선 따라가는 재미가 또 쏠쏠했다.
- 푸른학 이후 광에서 홍랑과 김생의 대화.
김생이 홍랑과 이런 식으로 만난 것에 대해 되게 면구스러워 하는구나..하는 게 느껴졌다. 그래도 호감을 갖고 있던 여인 앞에서 이렇게 비참한 모습을 보여야한다 자괴감도 느껴지고, "나에 대해 뭘 안다고 그러시오!" 버럭하는 모습이 늘 허허실실하던 그 김생이 아니라, 그래서 더 자포자기하듯 툭툭 내뱉는 것 같더라.
- 하여간 난 오늘도 만족스럽게 관람하고 돌아왔고, 내일 공연 양도표를 찾아 떠돌테지.